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맛집

"충청남도 홍성 - 손만두대장분식, 쫄깃한 만두피와 푸짐한 만두소!!" 

by 입맛살리기 2024. 1. 15.
만둣국의 비밀
오늘은 만둣국의 이야길 하려고 하는데 지난번 강화도 만두 편에서 만둣국의 유래를 설명해서 오늘은 특별한 만둣국의 비밀에 관련돼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만둣국은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맛과 영양이 뛰어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만둣국이 면역력 강화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만둣국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A, C, E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철분은 혈액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로,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 C, E의 항산화 작용
비타민 A, C, E는 모두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입니다. 항산화제는 체내의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활성산소는 노화, 질병, 암 등의 원인이 되므로, 항산화제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두국에는 비타민 A, C,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1인분의 만둣국에 함유된 비타민 A의 양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15%에 해당하며, 비타민 C의 양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20%에 해당합니다. 또한, 만둣국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충남 홍성에 위치한 손만두대장분식의 만두대장의 맛을 찾아서 한번 가봅니다. 

AI가 만든 만둣굿

손만두대장분식 - 분위기
홍성 손만두대장분식은 2023년 1월 1일에 오픈한 분식집입니다. 대표 메뉴는 고기만두와 김치만두입니다.
사장님은 홍성에서 태어나고 자란 분으로, 어렸을 때부터 만두를 좋아했다고 합니다. 어른이 되어서도 만두에 대한 열정을 키워오다가, 결국 분식집을 열게 되었습니다. 손만두대장분식의 만두는 사장님의 손맛이 담긴 수제 만두입니다. 만두소는 돼지고기와 양파, 대파, 마늘, 생강, 숙주나물 등을 넣어 만든다고 합니다. 만두피는 밀가루와 물, 소금만을 사용하여 얇고 쫄깃하게 빚었다고 합니다.
손만두대장분식은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지역 주민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고기만두는 돼지고기의 풍미가 가득하고, 만두피가 얇고 쫄깃하여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근처에 임시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그리고 혁신도시 처럼 이제 막 건물도 생기고 아파트도 생기는 상황이어서 근처에 음식집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점심시간에는 자리가 꽉 차게 사람들이 모여서 주문하고 가도 예약을 받아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손만두대장분식 - 음식
홍성 손만두대장분식은 홍성 내포신도시에 위치한 만두 전문점입니다. 대표 메뉴는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로, 두 가지 모두 손으로 직접 빚어낸 만두입니다. 고기만두는 돼지고기, 양파, 대파, 마늘, 간장, 다진 소금 등을 넣어 만든 만두입니다. 만두소는 돼지고기의 육즙과 양파의 아삭한 식감이 조화를 이루며, 간장과 다진 소금의 짭짤한 맛이 일품입니다. 만두피는 얇고 쫄깃하며, 만두소가 꽉 차 있어 한입 베어 물면 만두소가 흘러나올 정도로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가 먹었던 것은 대장만둣국이였는데 공깃밥과 세트로 판매를 하였습니다. 처음에 봤을 때는 맑은 샤부샤부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메뉴판에도 칼칼한 맑은 육수라고 쓰여있었는데 샤브국물 느낌이었습니다. 정통만둣국을 생각하면 사골 만둣국을 추천드립니다. 만두가 직접 만드셔서 그런지 피도 얇고 기성상품하고 만두 맛이 달랐습니다. 조금 아쉬운 건 만두가 잘 깨져서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그래도 밥을 말아먹을 때는 좋았습니다. 

손만두대장분식 - 가격

대장만둣국 + 공기밥 8,000원
사골만둣국 + 공기밥 8,000원
고기만두, 6,000원
튀김만두 7,000원

매뉴판 모습

손만두대장분식 - 위치

충남 홍성군 홍북읍 청사로 146 101호

손만두대장분식 - 나의생각
주차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2시 전에 가셔야 편리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냥 만두굿을 드시고 싶은 신문들은 사골 만둣국을 시키면 됩니다. 

-이 글은 업체 측의 별도의 협찬이나 광고문의 없이 개인적인 의견을 담아 제작되었습니다
-여러 맛집 들을 유튜브에도 올리고 있습니다. 오셔서 음식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https://www.youtube.com/@molf-life/videos

댓글